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이 연구는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국어 관용표현을 효율적인 교육을 위해서 중국어 번역을 활용한 한국어 관용표현의 교재 구성 방안을 제시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를 위해 한국어 교재 7종에 나타난 관용표현들을 대상 자료로 삼아 교육의 실제에 대하여 조사·분석하였다. 궁극적으로 관용표현의 번역을 기저에 두고 한국어교육과 접목시킴으로써 관용표현의 실제 활동을 마련하였다. 이 연구를 통해 얻은 주요 성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관용표현 교재 교육 내용상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밝히고, 중국인 학습자들이 한국어 관용표현을 어려워하는 이유를 분석·검토하였다. 한국어 관용표현은 ...
저자 | 진멍 |
---|---|
학위수여기관 | 가톨릭관동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국어국문학과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학전공 |
지도교수 | 이충우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iv, 159 p. |
키워드 | 한국어교육 한국어 교재 중국인 학습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22564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