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스토리드라마를 활용하여 이야기 재구성 교육방법을 설계하고 적용해 봄으로써 스토리드라마가 초등학생의 이야기 재구성 과정과 결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스토리드라마는 학습자 중심, 반응 중심을 기반으로 한 기존의 문학 감상 방법을 포함하면서 드라마적 요소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학생들은 스토리드라마를 통해 이야기에 몰입하고, 이야기 내부와 외부의 문제에 대해 비판적으로 사고한다. 그 과정에서 학생들은 이야기의 다양한 가능성을 탐구하고 주도적으로 이야기를 만들어나갈 수 있다. 이는 학습자...
저자 | 정홍주 |
---|---|
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연극 |
지도교수 | 이향근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162 |
키워드 | 스토리드라마(Story Drama) 이야기 재구성 간주관적 이해 비판적 사고 주체적 상상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28617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