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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지식정보화사회에서는 복잡하고 다양한 문제들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창의적 문제해결력이 요구되고 있다. 이를 위해 더불어 관심 받고 있는 것이 바로 프로그래밍 교육이다. 프로그래밍 교육은 학습자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탐구하는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이다. 하지만 기존의 컴퓨터 교육은 기능 습득 위주로 진행되어 고차원적 사고 능력을 저해하여 왔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교육 모형을 개발·적용하여, 교육 모형을 활용한 프로그래밍 수업이 학습...
저자 | 박소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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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컴퓨터교육 |
지도교수 | 김갑수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80 |
키워드 | 프로그래밍 교육 창의적 문제해결력 교육 모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28623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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