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뷰티 유튜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특성이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 신뢰성과 브랜드 태도의 매개효과
The effect of beauty youtuber's marketing communication characteristics on product purchase intention : credibility and brand attitude as mediator 원문보기


주링즈 (한양대학교 대학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뷰티 유튜버(Beauty Youtuber)는 유튜브에서 뷰티 제품과 관련된 동영상을 직접 제작하고 올리는 사람이며 그들이 기업에서 협찬을 받고 제품에 대한 솔직한 리뷰를 올리며 또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해 동영상으로 올리고 제품을 홍보한다. 뷰티 유튜버가 꾸준히 동영상을 제작해서 올리면 이러한 과정 속에서 유튜브 이용자들은 뷰티 유튜버에게 높은 친밀도를 가지게 되고, 뷰티 유튜버는 관심 분야에 대한 공감대와 진정성을 바탕으로 신뢰를 쌓아가며 이용자들의 행동을 바꾸는 데 큰 영향력을 미치게 된다. 최근 인기 유튜버들은 ...

주제어

#미디어 

학위논문 정보

저자 주링즈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지도교수 안동근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i, p.
키워드 미디어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38494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