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디지털 인플루언서의 광고 콘텐츠 신뢰성 요인에 대한 연구 : 유튜버 브랜디드 콘텐츠를 중심으로

A Study on Reliability Factors of Commercial Content by Digital Influencer : Focused on Branded Content by YouTube Creator


손동진 (경희대학교 대학원 예술디자인대학 디지털콘텐츠학과 국내박사)
초록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YouTube)에서 약 120만명의 팔로워(follower)를 거느리고 있는 스타 크리에이터이자 인플루언서가 모 대기업의 광고에 출연했더니, 광고 시청자수가 수백만 뷰(view)를 기록하고, 덩달아 매출도 상승했다.” 최근 업계에서는 이런 소식들이 적지 않게 들려온다. 기업들은 너도 나도 이러한 새로운 광고 방식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렇게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현재 시점에서 업계의 화제가 되고 있다. 사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세상에 없던 새로운 개념이 아니다. 마케팅 관점에서 소비자...

Abstract

“Star Creator who has 1.2 million followers on the video platform YouTube made an advertising content for a big brand and earned millions of views." Brands are investing their money in this new way of advertising. Thus, 'Influencer marketing' is becoming the talk of the industry at this moment. In f...

주제어

#"인플루언서", "유튜브 크리에이터", "소셜 미디어", "브랜디드 콘텐츠", "디지털 콘텐츠의 신뢰성 요인";

저자 손동진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예술디자인대학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디지털콘텐츠학과
발행년도 2018
총페이지 110p
키워드 "인플루언서", "유튜브 크리에이터", "소셜 미디어", "브랜디드 콘텐츠", "디지털 콘텐츠의 신뢰성 요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88749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DOI 인용 스타일

"" 핵심어 질의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