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학생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고 2009 개정 교육과정과 부합되는 비고츠키의 근접발달영역을 고려하여, 중2 확률 단원에 적용함으로써 의미 있는 수학수업이 되도록 연구하였다.
S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A B 두 그룹으로 나누어 A 그룹에는 전통적인 수업방식으로 수업을 하고 B 그룹에는 비고츠키 이론을 적용한 수업을 진행 하였다. 그 결과 A B 두 그룹의 실험 전 후의 흥미도와 성취도에 대한 통계 처리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을 수 있었다. 첫째, 비고츠키 이론을 적용한 수업이 학생들의 학습흥미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지고 왔다는 것과 둘째, 비고츠키 이론을 적용한 수업이 학생들의 학업성취도와 ...
저자 | 김진만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한정순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50 p. |
키워드 | 수학수학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38495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