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세계 경제 구조의 끊임없는 조정과 세계 경제의 일체화가 더욱 가속화됨에 따라 각국의 서비스 무역은 꾸준히 발전하게 되었다. 개혁개방(改革開放)후 중국은 점차 무역 자유화의 물결에 편입되었으며 이는 더욱 많은 이익과 각종 권리를 얻는 계기가 되었다. 노동력 자원의 비교 우위는 경제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가공 무역과 노동 집약형 산업은 신속한 발전을 이룸으로 중국은“세계 공장”으로 변모하게 되었다. 2001년 WTO에 가입함에 따라 중국의 산업 구조 전환의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으며 서비스 무역이 경제에서 차지하는 위치는 날로 높아져갔다. 그중 운수서비스 무역 수출은 서비스 무역 산업중 제3위를 차지하고 있었다. (1,2위: 기타비즈니스서비스무역, 여행관광서비스무역) 세계 운수 서비스 무역의 발전 현황으로 봤을 때, 운수 서비스 무역은 전통 서비스 무역 부문으로서 신흥 서비스 무역의 발전으로 인해 영향을 받았고 이 때문에 세계 서비스 무역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지속적인 하락하였다. 하지만 선진국의 서비스 무역 구조 중 운수 서비스 무역은 여전히 발전의 원동력이었다. 중국 운수 서비스 무역의 발전 현황을 살펴보면 중국 운수 서비스 무역 수출 방면에는 2006년의21,015백만 달러로부터 2013년의 37,626백만 달러로 성장하였으며 중국에서 여행 관광 서비스 무역 다음으로 두 번째로 큰 서비스 무역 수출 부문이었다. 중국 운수 서비스 무역의 수입액은 꾸준히 증가하였는데 2006년의 34,369백만 달러로부터 2013년의 94,308백만 달러로 증가했으며 중국에서 가장 큰 ...
저자 | 이윤홍예 |
---|---|
학위수여기관 |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제통상학과 국제무역전공 |
지도교수 | 강재형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46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0720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