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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돌 안전 성능 향상을 위한 전방 로워 컨트롤 암 최적 설계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전대환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친환경고안전자동차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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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스몰오버랩 충돌시험(Small overlap collision test) 시 타이어 휠의 충돌 에너지 전달 방향의 변경을 통해 충돌 안전 성능 향상을 위한 방법으로 로워 컨트롤 암의 최적 설계를 수행하였다. 실제 스몰오버랩 충돌 시험에서 낮은 평가 등급을 받은 차량들은 충돌 에너지가 타이어 휠을 통해 힌지필러와 락커패널에 전달되어 객실의 침입량을 발생시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실제 평가에서 충돌 안전 성능에 대해 낮은 등급을 받은 중형 세단 차량을 이용하여 충돌 안전 성능 향상을 위한 연구를 수행 하였다. 충돌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the optimal design of the lower control arm was conducted to improve the crashworthiness by changing the direction of collision energy transmission of the tire wheel during the small overlap collision test. In the actual small overlap collision test, vehicles with low ratings was fou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전대환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친환경고안전자동차전공
지도교수 임홍재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 53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0746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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