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지금까지 비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는 합창을 위해서 지도자의 기본적인 요건과 이에 따른 음악적 능력 및 지도력, 음악 이론 및 문헌에 대한 지식들에 대해 제시 했으며 발성을 위한 자세, 호흡, 공명, 음정, 발음, 균형과 조화에 대한 것들과 효과적이며 성공적 합창을 위한 연습 방법에 대해 제시 하였다. 합창 지도자는 좋은 귀를 가져야 한다. 이 좋은 귀를 위해서도 계속적인 음악 연구가 필요하다. 또한 성악적 지식을 바탕으로 하지 않는 합창은 예술적 가치면에서 떨어질 수 밖에 없다. 그러므로 좋은 귀와 성악적 지식을 습득하는데 게을리 ...
저자 | 이은아 |
---|---|
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음악교육 전공 |
발행연도 | 1999 |
총페이지 | 32p. |
키워드 | 합창 합창 지도법 발성법 비전공 합창 지도자 합창 지도자 음악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46626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