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이 연구의 목적은 중학교 기술교육에서 주의집중력 강화를 위한 통신 기술 영역 체험활동 과제를 개발하는 것이다. 연구 목적 달성을 위해 준비, 개발, 개선의 3단계로 진행하였다.
준비 단계에서는 주의집중력 관련 선행 연구로부터 공통 하위요소인 선택적 주의집중과 지속적 주의집중을 추출하고, 공통 하위요소에 대응하는 주의집중력 강화 방법을 도출한 뒤, 설문조사를 통해 중학교 기술교육에 실제 적용 가능한 주의집중력 강화 방법을 선정하였으며, 적용 단원과 학습자를 선정하였다. 개발 단계에서는 체험활동 과제 주제 선정 기준을 정하고...
저자 | 윤덕환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용진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ii, 124 p. |
키워드 | 주의 집중 체험활동 기술교육 통신기술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1557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