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술영재성을 가진 자폐성 장애학생의 학부모와 교사 그리고 예술가의 교육 경험과 지원 요구
Request for Education Experience and Support of School Parents, Teachers, and Artists For Student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with Artistic Giftedness 원문보기


이청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상담및특수교육학과특수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예술영재성을 가진 장애학생의 학부모와 이들에게 교육적 지원을 했던 특수교육교사, 예술가들의 교육 경험과 지원 요구를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해결하기 위해 설정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예술영재성을 가진 장애학생의 학부모, 교사, 예술가의 장애예술영재성에 대한 교육 경험은 어떠한가?
둘째, 예술영재성을 가진 장애학생의 학부모, 교사, 예술가의 장애예술영재성을 위해 필요한 지원 요구는 무엇인가?
이와 같은 연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본 연구는 질적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know of request for education experience and support of school parents of student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with artistic giftedness and special education teachers and artists who provided educational support to them. Questions for study set to solve this purpos...

주제어

#예술영재성을 가진 장애학생 장애예술영재성 교육 경험 지원 요구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청
학위수여기관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상담및특수교육학과특수교육전공
지도교수 정동영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i, 169 p.
키워드 예술영재성을 가진 장애학생 장애예술영재성 교육 경험 지원 요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1589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