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교에서 평화를 실천하기 위한 방안으로 평화적 교실공동체의 의미를 탐색하고 평화적 교실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는 구체적 모델을 제안하는데 있다.
평화교육은 근본적으로 나와 관계를 맺고 있는 세계와 어떻게 살아가는가를 경험하는 교육으로 갈등 관계를 공격성이나 배타성, 폭력으로 해결하지 않고 대화와 화해, 합의를 통해 평화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하는 교육이다. 평화의 실현을 위해서는 평화의 내용을 단순히 아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통해 스스로 판단하고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
저자 | 이미선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윤리교육학과초등도덕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국현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 85 p. |
키워드 | "평화" "평화교육" "평화교육의 의미" "평화교육의 목표" "평화교육의 특성" "평화적 교실 공동체" "회복적 서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1601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