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연예술의 소셜미디어 마케팅으로서 유튜브 채널 활용에 관한 연구 : 국내 뮤지컬 제작사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이유선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유튜브는 많은 기업이나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중심 공간으로 자리잡으며, 현대
사회에서 사회의 커뮤니케이션을 연결하는 수단이 되고 그 자체만으로도 수익을 창
출할 수 있는 핵심 상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흐름에 따라 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상품, 서비스에 관한 관심을 유도하고
구매로 이어지는 모습을 보인다고 생각된다.
공연예술의 ...

주제어

#공연예술 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 유튜브, 뮤지컬, 뮤지컬 제작사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유선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지도교수 지혜원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vi], 98 p.
키워드 공연예술 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 유튜브, 뮤지컬, 뮤지컬 제작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5279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