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 1세반 영아들과 또래들의 사회적 관계형성 탐구 원문보기


최성은 (중앙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학과 유아교육학전공 국내박사)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어린이집 1세반 교실에서 1세 영아가 또래 영아들과 놀이하는 사회적 관계형성과정에서 관계맺음을 위해 보이는 언어적·비언어적 신호체계로 영아가 시도하고, 좌절하고, 경험하는 것 들을 탐색하였고 1세 영아들이 어린연령 영아들인 0세와 함께 놀이했을 때의 사회적 관계형성 전략과 또래보다 나이가 많은 2세 영아들과의 사회적 관계형성 전략을 알아보는 것이다. 따라서 연구자는 본 연구를 위하여 2016년 3월부터 2016년 7월까지 E어린이집 1세반에서, 1세 영아들을 주된 참여자로 하여 총 9명(0세 2명, 1세 3명,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plore the infant's attempt, frustration, and experiences with the verbal and non-verbal languages and also to analyse the strategies of the infant's social relationship development when they play with both of peers who are younger or older than them. For this study,...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성은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유아교육학과 유아교육학전공
지도교수 박찬옥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iv, 22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2890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