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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방송 콘텐츠의 중국 진출 방안에 대한 연구 원문보기


제희진 (중앙대학교 대학원 중국지역학과 중국문화산업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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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방송 콘텐츠는 중국으로 활발한 진출을 하고 있다. 한국은 중국과 함께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을 위해 서로의 장점들을 융합하여 발전하는 동반자 관계가 되어야 하며, 콘텐츠 제작 발전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러한 이유로 한국 방송 콘텐츠의 중국 시장 진출은 지속되어야 할 것이다. 본 연구는 국내 방송 콘텐츠가 어떻게 중국 진출을 해 왔는지 살펴보고, 앞으로 국내 방송 콘텐츠의 지속적인 중국 진출을 위한 방안을 도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중국은 방송 산업 범위를 전통매체인 TV와 라디오에서 뉴미디어 매체인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으로 범위를 확장시키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 문화 산업을 관장하고 있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Korean broadcasting contents are actively advancing to China. South Korea and China need to have a partnership, which develops with converging mutual merits for making inroads into global market together, and should strive for the development in producing contents. For this reason, an entry of Korea...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제희진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중국지역학과 중국문화산업전공
지도교수 이강범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iv, 104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2912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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