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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가상 현실 게임에서 사이버 멀미 완화 방법 적용 현황에 대한 연구 원문보기


손준우 (상명대학교 일반대학원 게임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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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FaceBook의 <오큘러스> 인수를 시작으로 구글의 <매직 리프>, 인텔의 <메타이오> 등 세계적인 기업들이 가상 현실 관련 업체를 인수 또는 투자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도 미래 창조 과학부에서 가상 현실 콘텐츠 산업에 2020년 까지 4050억원 규모의 예산을 투자한다고 발표한 만큼 국내 가상 현실 시장 또한 성장할 것이라 예상된다. 하지만 가상 현실 콘텐츠 시장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콘텐츠, 가격, 멀미 등 여러 문제점을 해결해야 한다. 그 중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tarting with FaceBook's Ouculus rift, global companies such as Google and Intel are investing in virtual reality companies.
In Korea,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announced that it will invest 3.78 billion in the virtual reality content industry, so the domestic virtual realit...

주제어

#가상 현실 사이버 멀미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손준우
학위수여기관 상명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게임학과
지도교수 윤형섭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66p.
키워드 가상 현실 사이버 멀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3432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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