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키덜트의 소비행동분석 원문보기


강수정 (상명대학교 일반대학원 생활환경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키덜트 문화는 일시적 유행으로 지나갈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으나 키덜트 문화를 향유하는 이들이 갈수록 늘어가고 이에 따라 키덜트 시장도 갈수록 팽창하고 있다. 초기에는 소수의 마니아 문화인 하위문화로 인식되었으며 부정적 이미지가 강했지만 최근 키덜트적 요소는 하나의 새로운 트렌드(trend)로 부각되고 있다. 키덜트 문화에 대한 시선이 긍정적으로 변화하였으며 키덜트 문화를 향유하는 사람은 증가하였으나 키덜트에 대한 연구는 부족한 현실이다.
따라서 연구1에서는 질적 연구방법인 심층인터뷰와 관찰법을 이용하여 키덜트 제품 소비를 촉진시키는 요인과 소비를 방해시키는 요인, 키덜트의 특징을 살펴보았다. 연구2에서는 연구1에서 도출한 결과를 기반으로 실증적으로 장난감 애착과 장난감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espite the dominant views that kidult culture is a temporary trend, the number of people that enjoy kidult culture is increasing more and more. Accordingly, the kidult market is also expanding day by day. Early on, it was recognized as a subculture composed of only a small number of fanatics and al...

주제어

#하위문화 키덜트 구매동기 장난감애착 구매충동성 물질주의 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수정
학위수여기관 상명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생활환경학과
지도교수 이준영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121 p.
키워드 하위문화 키덜트 구매동기 장난감애착 구매충동성 물질주의 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3438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