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소비자자신감이 소비생활만족에 미치는 영향 구조분석 원문보기


이신애 (성신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생활문화소비자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대사회의 복잡한 시장 환경속에서 정보의 원천이 다양해지고 정보의 양이 많아지면서 소비자들은 소비선택의 고민에 직면하게 되었다. 소비자의 다양성이 지나치게 높아져 복잡성으로 대체되면서 소비자들은 선택을 내리기가 더욱 어려워졌으며, 이러한 복잡한 시장환경속에서 소비생활만족을 증진시키기 위해서는 소비자 스스로가 자신의 소비생활에 주도권을 가지고 자신의 의지대로 융통성 있게 소비생활을 영위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소비생활만족에 대한 접근을 소비자 개인의 자아 측면에서 소비자 스스로가 소비활동에서의 능력을 인정하고,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자기만족의 개념으로 접근하였다. 즉, 소비자가 소비생활에서 주도권을 가지고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신애
학위수여기관 성신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생활문화소비자학과
지도교수 허경옥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i, 8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3818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