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심리적 동기와 소비자 특성이 위조품에 대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진품과의 유사성과 체면민감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Focused on Moderating Effect of Similarity to Original Products and Social Face Sensitivity
How Psychological Motivation and Consumer Characteristics Affect Attitude towards Counterfeit Products and Purchase Intention 원문보기


최재백 (경북대학교 대학원 경영학부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우리 사회에서 하나의 중요한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은 위조품 소비는 소비 인식의 대대적인 전환과 소비자 행동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 없이는 근절하기 매우 어려운 지경에 이르렀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위조품 태도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변수에 대한 깊은 이해가 선행되어야만 하며, 이미 하나의 상품 군을 형성한 위조품 소비 현상을 보다 긍정적인 방향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도 함께 모색할 필요성이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위조품 태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심리적 동기와 소비자 특성의 두 가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Nowadays, consuming counterfeit products has become a significant social phenomenon in modern consumer culture and it is extremely hard to eradicate it without a drastic change of consumers’ awareness and fundamental understanding regarding consumer behavior. Therefore it is imperative to completely...

주제어

#위조품 심리적 동기 소비자 특성 진품과의 유사성 체면민감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재백
학위수여기관 경북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부
지도교수 구동모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147 p.
키워드 위조품 심리적 동기 소비자 특성 진품과의 유사성 체면민감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3880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