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오늘날 통합교육의 확대로 장애를 가진 학생들이 일반학교에서 교육받을 수 있는 기회가 증가되었다. 이에 따라 학교도서관과 사서교사가 장애학생들의 특수한 교육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바 장애학생을 위한 학교도서관 서비스 현황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찾고자 본 연구를 진행하였다. 인터뷰를 통해 특수학급이 배치되어 있는 학교에 근무중인 사서교사의 의견을 조사하였으며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개선방안을 강구하였다....
저자 | 천지연 |
---|---|
학위수여기관 |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사서교육) |
지도교수 | 서진원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20 p. |
키워드 | 학교도서관 장애학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4059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