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한국 통합교육의 질적 개선에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독일 자유발도르프 통합교육 모델을 통해 제시하고 시사점을 탐색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독일 자유발도르프 학교교육의 기초적 배경을 고찰하고, 발도르프 학교의 교육 및 수업을 특성을 살펴보았다. 또한 발도르프 통합교육의 사례를 소개하여 우리나라 통합교육에 미치는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연구 방법으로는 질적 연구 방법 중 ...
저자 | 우진영 |
---|---|
학위수여기관 |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특수교육 |
지도교수 | 김기흥 |
발행연도 | 2017 |
키워드 | 통합교육 발도르프교육 인지학 슈타이너 기질론 12감각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4841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