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독일 자유발도르프학교의 교육 특성이 우리나라 통합교육에 미치는 시사점
Implications of Educational Characteristics of Free Waldorf School in Germany on Inclusive Education in Korea 원문보기


우진영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특수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한국 통합교육의 질적 개선에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독일 자유발도르프 통합교육 모델을 통해 제시하고 시사점을 탐색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독일 자유발도르프 학교교육의 기초적 배경을 고찰하고, 발도르프 학교의 교육 및 수업을 특성을 살펴보았다. 또한 발도르프 통합교육의 사례를 소개하여 우리나라 통합교육에 미치는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연구 방법으로는 질적 연구 방법 중 ...

Keyword

#통합교육 발도르프교육 인지학 슈타이너 기질론 12감각 

학위논문 정보

저자 우진영
학위수여기관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특수교육
지도교수 김기흥
발행연도 2017
키워드 통합교육 발도르프교육 인지학 슈타이너 기질론 12감각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4841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