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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긍정적 행동지원 시스템은 사회적 기술 습득을 통한 문제행동의 예방적 접근이라는 차원에서 학교폭력예방과 인성교육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현재 한국에서의 긍정적 행동지원은 특수교육 분야에서 주를 이루고 있으며 장애학생에 대한 2차, 3차 중재의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일반학급을 대상으로 한 연구는 1997년~2013년 까지 총 10편에 불과하며 보편적 차원 보다는 개별적 차원의 연구가 주를 이루었다(정은주, 2013). 따라서 본 연구...
저자 | 나현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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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침례신학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상담학과 상담 및 임상심리 |
발행연도 | 2016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5892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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