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식품 소비성향에 따른 HMR 소비행태 차이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최은수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조리외식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빠른 사회 환경 변화에 따라 복잡 다양해지는 식품 소비 성향과 식품 및 유통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우리의 식생활 문화는 기존의 내식(內食)에서 외식(外食) 및 중식(中食)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관련업계에서는 최근 저성장 국면 타개를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HMR(Home Meal Replacement) 확대전략을 펴고 있으며 이를 위해 HMR 시장과 소비자를 이해하기 위한 기업 간 경쟁은 그 어느 때 보다 치열한 상황 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식품 소비성향에 따른 소비자 분석을 통해 시장을 세분화 하고 HMR을 편의적, 기능적 측면에서 분류하여 각각의 제품 유형별 식품 소비성향 유형별 집단에 따른 소비행태 차이를 비교함으로써 최근 빠르게 다변화 되고 있는 HMR 시장의 실질적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with rapid environmental change of society, it is quickly changing form existing inside meal to eating-out (外食) and HMR (中食) in our dietary life style, including complex, varied tendency of food consumption and development of food and distribution industry. In the related industry, it is expandin...

주제어

#HMR 소비행태 식품소비성향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은수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조리외식경영학과
지도교수 김태희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ix], 109 p.
키워드 HMR 소비행태 식품소비성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6256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