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용소비자의 마케팅믹스 요인(7Ps), 전환장벽, 행동의도 관계에서 관계품질의 조절효과
Controlling Role of Relation Quality in Connection Between Marketing(7Ps), Mix of Beauty Service Customer, Moderating Effects, and Behavior lntention 원문보기


권은실 (서경대학교 일반대학원 미용예술학과 헤어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소비자들의 삶의 질이 높아지면서 욕구는 다양해지고 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미용서비스 산업 현장에서는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는 시점이다. 기업은 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하고 고객의 이탈을 막기 위해서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며, 기존 마케팅믹스 전략의 4P를 바탕으로 한 확장된 마케팅믹스 전략이 필요한 실정이다. 확장된 마케팅믹스 7P는 서비스업종에서는 필수 요소로 대두되고 있으며, 이러한 마케팅믹스 요인들은 고객만족과 신뢰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인으로 더 나아가 고객의 후속 행위인 행동의도와 밀접한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미용소비자를 대상으로 마케팅믹스 요인과 전환장벽이 행동의도와 ...

주제어

#마케팅믹스 전환장벽 행동의도 관계품질 

학위논문 정보

저자 권은실
학위수여기관 서경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미용예술학과 헤어전공
지도교수 박은준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157
키워드 마케팅믹스 전환장벽 행동의도 관계품질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6893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