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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재산이 활용된 게임의 사용자 효용성에 대한 연구 : 멀티 플랫폼 게임 ‘하스스톤’을 중심으로
A Study on User Utility of the Game Using Intellectual Property : Focused on Multi-Platform Game ‘HEARTHSTONE’ 원문보기


김태현 (서경대학교 일반대학원 디자인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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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게임 시장에서 화두는 지식재산(IP: Intellectual Property)이다. 지식재산을 활용한 게임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으며, 그 권리를 통해 회사는 경제적 이익을 확보한다. 또한 게임 하드웨어 플랫폼이 다양화에 따른 적합한 장르가 요구 되었고, 이에 다른 플랫폼의 게임 지식재산이 장르가 변화하며 새로운 플랫폼에 활용되었다. 이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의 ‘워크래프트(Warcraft)’ 시리즈를 활용한 게임 ‘하스스톤(Hearthstone)’을 통해 사용자 효용성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지식재산의 권리는 저작권, 산업재산권, 신지식재산권으로 구분되며 ...

주제어

#Intellectual Property Game Platform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태현
학위수여기관 서경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과
발행연도 2017
키워드 Intellectual Property Game Platform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6900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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