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텍스트 기반에서 이미지 기반 형태로 SNS 활동 양식이 바뀐 현재, 이미지 기반의 대표 SNS로서 ‘여성들의 사용이 많은 인스타그램’과 ‘이를 사용하는 여성’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여성들의 인스타그램 커뮤니케이션을 살펴본 후 사회·문화적 함의를 알아보았다. 특히 이미지 생산 및 소비, 정체성 형성을 페미니즘 관점에서 중점적으로 해석하였다. 광주 지역 여성 15명을 대상으로 심층인터뷰를 진행했고, 인터넷 민속지학 방법을 통한 역치의 경...
저자 | 윤보라 |
---|---|
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신문방송학과 미디어 문화연구 |
지도교수 | 이오현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99 |
키워드 | 인스타그램 이미지 소비 이미지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기반 SNS 자기 통치 디지털 노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7348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