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고전문학에서의 인성교육적 가치를 찾는 데 목적을 두었다.
본고에서는 고등학교 문학수업에서 실질적으로 활용 가능한 인성교육에 대해 모색하였다. 국문학적으로 가치가 높고 학생들의 인성 함양을 도모하는 문학작품을 찾아야 한다는 점에 중점을 두고 보았을 때, 고전은 우리나라만이 지닌 전통적인 인성 요소들을 지녔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으므로 본고에서는 인성교육적 가치를 고전문학에서 찾아보았다.
Ⅱ장에서는 우리나라 공교육에 있어 인성에 대한 개념을 정리하는 동시에 고전문학에 있어서 인성교육의 방향을 분명하게 하고자 하...
저자 | 이주은 |
---|---|
학위수여기관 | 단국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윤승준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i, 63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7772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