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일 미용 서비스 품질의 지각된 가치가 고객의 자신감과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자신감, 몰입, 만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Effect of Perceived Value of Nail Care Service Quality on Customers’ Self-confidence and Behavior Intention 원문보기


박은주 (용인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여가시간 및 평균수명의 증가로 인한 소비 및 생활수준의 양적, 질적 향상은 외형적 아름다움만 가꾸던 기존의 방식에 건강이 더해진 새로운 서비스 상품의 개발로 이어졌으며, 이는 미용 산업에도 그대로 적용되어 미용 산업의 확장 및 발전의 계기가 되었다. 미용 산업의 확대로 인해 미용은 두발, 피부, 네일, 메이크업으로 세분화 되었으며, 경쟁우위의 확보를 위한 효율적 마케팅전략의 적극적 도입이 불가피해졌음을 느끼게 되었다.
최근의 네일 미용은 단순하게 네일(손·발톱)을 화장하는 개념이 아닌 건강(미용법 내 시술 가능 범위)을 위한 관리의 개념으로 발전하였으며,
심리적(감정적)케어로 까지 확대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건강과 심리적 케어로의 네일 미용 서비스 품질이 고객의 행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연구의 목적으로 제시하였다.
이에 따라 본 연구는 서비스 품질 변수가 가치, 자신감, 몰입, 만족, 행동 의도 변수와의 인과관계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improvement of consumers’ life style by an increase of leisure time and life span has led to development of new beauty
service product including the health concept. As the beauty industry has expanded its business scope, beauty treatments were classified by several dimensions such as hair, s...

주제어

#네일미용 서비스품질 고객자신감 행동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은주
학위수여기관 용인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황호종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181
키워드 네일미용 서비스품질 고객자신감 행동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8654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