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 분야에서의 마케팅 적용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Application of Marketing in the Social Welfare Sector 원문보기


JI ERIC SEUNG-HOON (강남대학교 사회복지전문대학원 사회복지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사회복지 분야에 마케팅을 적용하기 위해서 영리부문에서 시대에 따라 서로 다른 지향성을 갖고 변화되어온 마케팅 사고방식(marketing mindset) 유형들을 토대로 사회복지실천 분야에 적합한 마케팅 접근방식과 이를 구성하는 구체적인 실행 요소들을 도출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우선 문헌 연구를 통해서 영리를 추구하는 조직에서의 마케팅 사고방식 유형별 실행 요소와 사회복지실천 현장의 업무와 활동을 접목시켜 사회복지 분야에 적합한 마케팅 접근방식과 구체적인 마케팅 실행 요소들을 제시하였다. 이렇게 제시한 사회복지 분야에서의 마케팅 접근방식과 구성하는 실행 요소들을 사회복지 현장 전문가들을 통해 검증하였다. 마케팅 사고방식 유형별 실행 요소에 대한 타당성을 갖고자 ‘포커스그룹인터뷰(...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duce marketing approaches and their execution elements within the context of social welfare. The deduction is based on the concept of marketing mindset in the for-profit sector, which has developed and evolved over time.
First, the literature review aims to deri...

학위논문 정보

저자 JI ERIC SEUNG-HOON
학위수여기관 강남대학교 사회복지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사회복지학과
지도교수 이준우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20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1300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