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eague of Legends와 오버워치를 비교한 흥행요인과 남녀 게이머성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success factor in League of Legends and Overwatch and Male and female Gmaer propensity 원문보기


정희영 (한림대학교 대학원 인터랙션디자인학과 인터랙션디자인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현재 한국 게임계 콘텐츠의 양대산맥을 이끌고 있는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게임 산업을 중심으로 조사하였다. 온라인 게임 부문에서는 2016년 한국 온라인 게임계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League of Legends와 오버워치를 조사하였다. 우리는 어떤 요인이 두 게임을 흥행시켰는지 알아보기 위하여 게임기획, 운영, 몰입감을 평가지표로 지정하고 AHP방식을 통
해 중요도를 산출하여 두 게임의 비교평가를 시도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에서는 온라인 게임에 비해 많은 여성들이 모바일 게임에 접한다는 것에 초점을 두고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focused on the online game and mobile game industry, which are leading the two mountain ranges of Korean game contents. In the online game category, we surveyed the League of Legends and Overwatch, which were the most popular in Korean online games in 2016. In order to find out what fa...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희영
학위수여기관 한림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인터랙션디자인학과 인터랙션디자인
지도교수 김선정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39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3235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