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이 연구는 초등학생을 위한 자아존중감 증진 프로그램을 구안하여 그 효과를 규명하는 것으로, 자아존중감 증진 프로그램이 초등학생들의 대인관계에 어떠한 효과가 있는가를 검증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에서 구체적으로 밝혀 보고자 하는 연구 문제는 자아존중감 증진 프로그램을 적용한 학생들은 자아존중감 향상에 효과가 있을 것인가? 그리고 자아존중감 증진 프로그램은 대인관계에 효과가 있을 것인가? 를 연구문제로 설정하였다.
본 연구를 해결하기 위해 I 도시 H 초등학교의 3학년 2개 학급의 학생들을 실험집단 한 학급, 통제집단 한 학급의 동질집단으로 구성하였다.
실험집단에는 매주 2~3회씩 8회기의 자아존중감증진 프로그램을 실시하였고, 통제집단은 아무런 처치를 하지 않았다.
측정도구로 ...
저자 | 이미선 |
---|---|
학위수여기관 | 성산효대학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가족상담학과 학교상담전공 |
지도교수 | 최한나 |
발행연도 | 2007 |
키워드 | 자아존중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3876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