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유경제에서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 재방문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 숙박공유서비스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service quality of sharing economy on guest satisfaction, revisit and recommendation intention : focused on accommodation sharing service 원문보기


김태연 (한양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협력적 생산 및 소비 방식을 기반으로 효율적인 자원 활용과 공동체성 확충을 추구하는 개념을 의미하는 공유경제(Sharing Economy)는 활용도가 낮은 자원을 개인 간 대여 및 거래를 통해 공동으로 이용하여 자원 활용의 효율성을 높여주고 있으며, 정부와 사회에서 이를 하나의 경제정책으로 주목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공유경제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들이 앞 다투어 출시되고 있으며 그 규모는 점차 성장하고 있다. 최근의 경제적 위기와 여행 트렌드 변화 등의 영향으로 인해 특히 숙박 산업에서의 숙박 공유 플랫폼은 급속히 성장하는 추세이다.
기존 숙박 산업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었던 대규모의 호텔들은 기본적인 서비스 품질을 소유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추구하고 있음에 반해, 일회적 또는 단기적으로 숙박을 제공하는 숙박공유서비스의 경우에는 ...

주제어

#소비자연구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태연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김대철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i, 98 p.
키워드 소비자연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4170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