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자동차에 대한 소비가치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카셰어링 이용특성에 대한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An analysis on effect of consumption values on purchase intention of cars : focus on moderating effect of use characteristics of car sharing services 원문보기


권영진 (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기술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차량이 필요할 때 복잡한 절차 없이 손쉽게 빌려 타고, 이용한 시간에 비례해 비용을 지불하는 카셰어링(car-sharing) 프로그램이, 환경을 개선하며 지속 가능한 교통체계를 구성하기 위한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카셰어링은 개인 승용차의 이동거리와 보유대수를 줄이는데 도움을 주고, 도시 내의 개인 차량 의존도를 줄이는데 기여하며, 교통 혼잡, 주차 등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자동차 소유를 대체하는 효과가 있어, 정부차원의 카셰어링 장려 정책이 확대되고 있는 실정이며, 자동차 소비와 이용 패턴의 변화에 발맞춰 카셰어링 전문 기업 뿐만 아니라 자동차 제조 회사들도 카셰어링 사업을 직접 주도하며 경쟁적으로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본 연구는 소비자들이 가진 자동차에 대한 다양한 ...

Keyword

#카셰어링 소비가치 구매의도 조절효과 자동차 

학위논문 정보

저자 권영진
학위수여기관 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기술경영학과
지도교수 金永峻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x, 181장
키워드 카셰어링 소비가치 구매의도 조절효과 자동차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4935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