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역사교육이 학생들에게 인간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데 효과적인 과목이라는 점에 주목하여, 인물학습이 학생들의 역사와 인간에 대한 인식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한 질적 연구이다.
학생들은 역사 과목을 과거에 대한 많은 사실들을 암기해야 하는 것이라는 인식을 갖고 있다. 하지만 역사는 과거의 사건이나 사실들만으로 구성되는 것이 아니라 시간에 따른 인간의 행위, 의도, 동기에 따른 삶의 변화 과정이다. 따라서 역사적 사실에 대한 지식을 획득하는 것보다 그러한 과거의 사건, 사실 속에서 주체적인 역할을 한 인간에 대...
저자 | 기완도 |
---|---|
학위수여기관 | 高麗大學校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敎科敎育學科 歷史敎育專攻 |
지도교수 | 朴賢淑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ii, 64장 |
키워드 | 역사과인물학습 인물학습 중학생들의인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4954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