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최근 우리나라 학교문화예술교육은 ‘학교예술강사지원사업’ 등의 파견형 문화예술교육 위주로 양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보다 미래지향적인 학교문화예술교육을 위해서는 파견형 학교문화예술교육 뿐 아니라 방문형 학교문화예술교육이 활성화되어야 한다고 보았다. 그 대표 사례라 할 수 있는 핀란드 아난딸로 아트센터의 사례를 통해 방문형 문화예술교육에 대해 면밀히 분석하고 우리나라에 주는 시사점을 찾아보았다.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지향적인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창안해 내기 위한 기초적인 자료를 제공하는 데에 목적을 둔다.
연구 문제...
저자 | 김설아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정희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ii, 100 p. |
키워드 | 학교문화예술교육 방문형학교문화예술교육 아난딸로아트센터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6245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