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 고객의 소비행동이 편의점 상품 포트폴리오 개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김민규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편의점(Convenience Store)은 주변 지역의 생필품 또는 식품니즈를 해결하는 것을 넘어, 현대 사회의 주요한 유통 거점으로 부상하고 있다. 오프라인(OFF-LINE)중심의 유통환경에 온라인(ON-LINE)유통이 등장하면서 온-오프라인이 융합하는 새로운 유통환경으로 급속하게 변화가 진행 중이다. 보편적으로 유통업은 경기변동과 소비자 심리에 민감하게 반응지만, 편의점은 소용량 식품과 더불어 생활필수품 등을 주로 판매하는 구조로써 고가의 상품을 취급하는 타 유통업태 대비 경기에 둔감한 특징을 보인다. 이 때문에 최근 오프라인(OFF-LINE) 소매 유통 성장이 미비한 가운데 유일하게 성장하는 소매 유통채널이다. 또한 사회, 기술, 환경, 경제, 정치 각각의 측면에서 일어나는 메가트렌드 분석을 해보니, 사회적 측면에서 인구 고령화와 1인 가구 증가, 기술적으로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onvenience stores have emerged as a significant distribution base, beyond being a simple solution for needs on local daily necessaries or food. As the online distribution appeared in the offline-centric distribution environment, the distribution environment rapidly changed into a fusion of online a...

주제어

#유통 편의점(Convenience Store) 메가트렌드 소비 패턴 소비행동 상품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민규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신광수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xvi, 136 p.
키워드 유통 편의점(Convenience Store) 메가트렌드 소비 패턴 소비행동 상품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6681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