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한국화장품 브랜드와 파트너 브랜드 가치가 콜라보레이션 제품특성 인식 및 고객만족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Korean Cosmetics and Partner Brand Values on Perceptions of Collaboration Product Characteristics, Customer Satisfaction, and Purchase Intention 원문보기


조우선 (건국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재 차별화가 대세로 한국에서는 ‘뷰라보’열풍이 불고 있다. 한국화장품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변화는 ‘파트너십’으로 기업과 브랜드는 서로 윈윈하기위한 콜라보레이션을 활용하고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한국화장품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연구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한국화장품 브랜드와 파트너 브래드가치가 콜라보레이션 제품특성 인식이 고객만족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하는 것이다.
본 연구는 2017년 04월 01일부터 10일까지 총 10일 간 서울, 경기, 인천에 거주하고 있는 20-30대 중 한국화장품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제품을 구매해 본 경험이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으며 온라인 설문을 통해 총 280부를 분석에 활용하였다. 분석방법으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urrently, the ‘Burabo’ trend in Korea is led due to the trend of differentiation. The cosmetics industry in Korea uses win-win collaboration between enterprises and brands with the most important change as ‘partnership’. The aim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effects of Korean cosmetics brand and ...

Keyword

#한국화장품 브랜드 파트너 브랜드 브랜드 가치 콜라보레이션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우선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류학과
지도교수 황진숙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95
키워드 한국화장품 브랜드 파트너 브랜드 브랜드 가치 콜라보레이션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7207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