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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문초록 화장품의 선택은 소비자의 기호에 의해 결정되는 만큼 이성보다는 감성에 의해 구매행위가 이루어지는 경향이 많고, 직접적인 신체접촉에 이루어지는 화장품일 경우 소비자의 연령, 피부타입, 직업 등에 따라 다양한 소비성향을 보이게 된다. 또한, 특정 브랜드는 소비자가 선택하는데 있어 직접적인 경험으로부터 형성된다, 따라서 특정 브랜드 이미지와 맺고 있는 관계의 질, 깊이, 강도에 따라 구매결과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화장품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의도와 구매결과에 대하여 관심을 두고 연구하고자 한다. 연구목적을 위해 ...
저자 | 바트징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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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가천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
지도교수 | 김철중 |
발행연도 | 2017 |
키워드 | 브랜드 이미지 구매의도 구매행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8990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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