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20-30대 여성 키덜트족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 관한 질적 연구 원문보기


진현 (연세대학교 대학원 의류환경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과거 소수 소비자 집단의 하위문화였던 키덜트 문화는 최근 그 요소가 다양한 산업에 활용되면서 규모가 확대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1990년대 IMF 이후 소비자로 하여금 현실의 어려움을 잊고 과거 행복했던 시기를 향수하게 하는 수단으로써 캐릭터 제품이 주목받았으며,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 표현은 기업들로 하여금 특히 캐릭터 이미지 감성을 기업의 마케팅, 제품기획 전략의 일환으로 활용하게 하고 있다. 이후 학문에서는 2000년대 이후 관련 연구들이 진행되었는데, 대부분 캐릭터 이미지를 활용한 광고효과, 소비자 선호 캐릭터 연구, 캐릭터와 특정 기업의 콜라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recent society, various industries are paying attention to Kidult. The scope of Kidult culture has been being highly extended to tremendous goods such as daily supplies, cosmetics, and so on while the image of its was applied to restricted goods such as pla model and model. In Korea, Character pr...

Keyword

#키덜트족 캐릭터 제품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 Kidult chracter goods purchase decision-making process 

학위논문 정보

저자 진현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류환경학과
지도교수 고애란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ii, 118 p.
키워드 키덜트족 캐릭터 제품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 Kidult chracter goods purchase decision-making process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9350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