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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영상을 시청하는 과정에서 시청자의 태도와 중간 광고가 삽입하는 위치가 광고 효과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했다. 집중도와 몰입도가 부정적인 정서와의 상호관계, 그리고 부정적인 정서와 기억력 간의 상호작용을 고려해 가설을 설정했고 본 연구에서 시청자들의 몰입도/집중도는 삽입하는 위치에 유발된 시청자들의 짜증 정서가 광고 태도와 제품 태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브랜드 인지도와 기억력/상기력을 높이는 데에 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으로 각각 예상하였다.
본 연구는 실험을 통해 자료를 수집해 ...
This study examines the effect of advertising by evaluating atittutes towards ads videos with changes of play position. Considering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negative emotion/arousal and memory, we made our hypotheses. To test our hypotheses, we collected the data through two experiments. As a re...
저자 | 이유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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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마케팅 [전공] |
지도교수 | 이재영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iv, 36장 |
키워드 | 중간 광고 집중도 몰입도 짜증 정서 광고 효과 기억력 in-program advertising irritation attention engagement the effect on advertising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9560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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