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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시청 과정의 태도와 중간 광고의 삽입 위치가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이유함 (연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 [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영상을 시청하는 과정에서 시청자의 태도와 중간 광고가 삽입하는 위치가 광고 효과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했다. 집중도와 몰입도가 부정적인 정서와의 상호관계, 그리고 부정적인 정서와 기억력 간의 상호작용을 고려해 가설을 설정했고 본 연구에서 시청자들의 몰입도/집중도는 삽입하는 위치에 유발된 시청자들의 짜증 정서가 광고 태도와 제품 태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브랜드 인지도와 기억력/상기력을 높이는 데에 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으로 각각 예상하였다.
본 연구는 실험을 통해 자료를 수집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examines the effect of advertising by evaluating atittutes towards ads videos with changes of play position. Considering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negative emotion/arousal and memory, we made our hypotheses. To test our hypotheses, we collected the data through two experiments. As a re...

주제어

#중간 광고 집중도 몰입도 짜증 정서 광고 효과 기억력 in-program advertising irritation attention engagement the effect on advertising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유함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마케팅 [전공]
지도교수 이재영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iv, 36장
키워드 중간 광고 집중도 몰입도 짜증 정서 광고 효과 기억력 in-program advertising irritation attention engagement the effect on advertising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9560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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