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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특수 장비인 시선 추적 장치(Eye Tracker)를 이용하여 공간감각 상위집단과 하위집단이 공간감각 관련 문제 해결 과정에서 보이는 시선고정과 시선이동의 차이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공간감각 관련 문제 지도방안에 대한 시사점을 얻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연구대상은 서울시 서부교육지원청 소재 H초등학교 5학년 152명을 대상으로 한 공간감각검사 결과 상위집단(10%), 하위집단(10%) 총 33명이었다. 참가자들은 모니터에 제시된 공간감각 관련 문제인 전개도 관련 3문제, 쌓기나무 관련 3문제를 풀었고, 연구자는 시선 추적 장치를 이용해 문제해결과정을 녹화하고, 사후 면담을 진행하였다. 제시한 공간감각 관련 문제는 ...
저자 | 이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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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수학교육 |
지도교수 | 장혜원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79 |
키워드 | 공간감각 시선 추적 기법 전개도 쌓기나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60916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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