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중소기업의 SNS 해외 마케팅 활용에 미치는 영향요인 및 수출 성과에 관한 실증 연구
Examining the effect of SNS overseas marketing strategy on firm performance : an empirical study on Korean SMEs 원문보기


하도윤 (광운대학교 대학원 국제통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한국 경제에서 업체수로 99%를 차지하는 중소기업이 수출에 참여하 는 비중은 3%에 불과하며, 우리나라 전체 수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 전 세계가 글로벌 무한경쟁 시대로 접어들고 있 고 FTA 체결이 세계적 추세 하에 있어 중소기업 경영 환경의 변화가 불가피한 상황이다. 이에 중소기업도 적극적으로 해외 마케팅을 통한 수 출 시장을 공략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하지만 자금의 제약과 인재 확 보 어려움 등의 현실적 문제가 해외 마케팅의 가장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서 비용 대비 성과가 좋 아 활용이 늘어나고 있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mall and medium-sized enterprises (SMEs) account for 99% of the total number of Korean enterprises, but only 3% of total SMEs is involved in exports, and the proportion of SMEs in total exports is decreasing. In the era of global competition and FTAs, SMEs should overcome the challenges for sustain...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하도윤
학위수여기관 광운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국제통상학과
지도교수 심상렬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xii, 79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61380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