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한국 프로배구 구단 브랜드 개성, 구단 이미지가 도시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The Impact of Korean Professional Volleyball Teams Brand Personality, Team image On City Brand Equity 원문보기


정준혁 (을지대학교 대학원 스포츠관광융합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한국 프로배구 구단의 브랜드 개성, 구단 이미지가 도시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규명하고 이를 통하여, 한국 프로구단에게 장기적인 안목에서 도시 및 지역사회의 구단에 대한 지지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도시 및 지역사회에는 프로 구단이 도시 및 지역주민들의 스포츠문화 보급과 같은 유․무형의 가치를 제공하는 원천이라는 인식을 고취시켜 상호 협력적이고 발전적인 관계를 제시하여 프로스포츠의 발전을 위한 기초적인 방향제시와 지역․도시의 경제 활성화 및 지역․도시 프로스포츠 정착을 위한 기초적인 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자료 수집은 총 5개 한국프로배구 구단 홈팀 관중들 중 선호하는 구단의 연고지가 자신의 생활권과 일치하는 관중을 대상으로 각 100부, 총 500부의 설문지를 배포하였으며 응답이 불성실 하다고 판단되거나, 상대팀을 응원 및 프로구단 연고지역에 거주하지 않는다고 응답한 22부의 설문지를 제외한 478부를 이 연구에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ovide fundamental information for professional sports and economy activation of cities, to provide fundamental direction for professional sports development by suggesting mutual cooperative constructive relationship, inspiring that professional sports clubs provide ...

주제어

#프로스포츠 구단 이미지 브랜드 개성 도시브랜드 자산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준혁
학위수여기관 을지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스포츠관광융합학과
지도교수 문황운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ⅸ, 78 p.
키워드 프로스포츠 구단 이미지 브랜드 개성 도시브랜드 자산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63626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