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현대미술을 중심으로 구성주의 미술교육 교수·학습지도안을 연구하는 데 있다. 본 연구는 현 교육과정의 통합적 목표인‘능력’위주의 인재를 키워내고 현대미술의 복잡성, 독자성, 가변성, 공존성을 이해하여 포스트모더니즘 시대의 특성을 반영하고자 하였다. 그리고 현대미술을 토대로 평등한 교육관을 내걸고 창의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15 개정 교육과정의 ...
저자 | 남효정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선아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iii, 136 p. |
키워드 | 미술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69704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