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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ADAS 시스템 시험/평가 개선 방안의 해석적인 접근방법에 대한 고찰을 다룬다. 빙판길, 건조한 길, 강풍, 오르막 길, 내리막 길 다양한 주행환경은 마찰 계수, 공기 저항, 경사도 등 주행 파라미터로 나타낼 수 있다. 이런 다양한 주행 파라미터들은 차량의 거동 및 ADAS 시스템의 동작에 영향을 준다. 이에 본 논문은 주행 파라미터와 ADAS 시스템의 동작특성간의 연관성 연구를 목적으로 하였다.
본 논문은 차량의 거동을 나타내는 해석적 Dynamics 모델의 구성 및 분석부터 시작한다. 해석적 Dynamics 모델에는 주행 환경을 대변하는 주행 파라미터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들이 차량의 주행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함으로써 향후 ADAS 제어기의 평가도 함께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다. 위와 같이 다양한 주행 환경이 차량의 주행에 미치는 영향을 정량화 하기 위해 민감도란 지표를 정의하였고, 주행 파라미터와 민감도의 ...
저자 | 박정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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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자동차전자제어공학과 |
지도교수 | 이형철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59 p. |
키워드 | 자동차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69872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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