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류가 대 몽골 한국 화장품 수출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어넝거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국제통상학과 국제무역전공 국제무역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1990년대 후반부터 일어나기 시작한 한국의 대중문화 열풍 한류는 중화권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확장되고 있다. 또한 이러한 한류는 초기 단계의한국 드라마, 가요, 영화 등 문화콘텐츠 산업에서 나아가 패션 산업, 뷰티 산업, 교육 산업 등 다양한 부분으로 확장되고 있다. 몽골에서의 한류는 1999년 한국과 몽골의 수교와 함께 시작되었으며, 몽골에서의 한류 또한 초기에 한국 드라마를 시작으로 수교 26년이 지난 지금까지 음식, 패션, 뷰티, 교육 등 다양한 부분에서의 한류 관련 제품과 서비스가 유행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본 연구는 몽골에서의 한류의 정도가 몽골의 뷰티 산업 중 화장품 산업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가에 대해 실증분석 하고자 한다. 구체적으로 몽골에서의 한류 정도는 몽골의 한국으로부터의 한류 관련 서적 관련 물품, 신문 및 잡지 관련 물품, 광고 인쇄물 물품, 콘텐츠물 물품 수입액으로, 몽골에서의 한국 화장품 수입 정도는 몽골의 한국으로부터의 메이크업 및 기초화장품 물품, 외모관련 미용 화장품 물품, 위생관련 미용 화장품 물품, 그리고 화장품 물품 전체 물품 수입액에 대한 19년 기간(1998년부터 2016년까지)의 분기별 자료를 바탕으로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어넝거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국제통상학과 국제무역전공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제무역전공
지도교수 김재준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 68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0847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