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완벽주의와 시험불안의 관계에서 학업적 자기효능감이 매개하는가를 알아봄으로써 청소년의 시험불안 대처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적용하기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하는데 있다. 따라서 학습상담의 내담자의 범위를 특수한 집단으로 한정하지 않고 일반 학습자 집단으로 하여 청소년이 학교에서 성취감을 경험하고 기능하는 사람으로 역할을 담당하도록 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경기도에 재학 중인 고등학생 446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시행 하였다. 완벽주의와 시험불안, 학업적 ...
저자 | 김미영 |
---|---|
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상담심리 |
지도교수 | 신효정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67 p. |
키워드 | 완벽주의 시험불안 학업적 자기효능감 (자기조절 효능감 과제 난이도 선호 자신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2419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