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항공사와 객실승무원의 브랜드 컬러 이미지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Brand Color Image of Domestic Airlines and Cabin crew 원문보기


황하나 (건국대학교 대학원 휴먼이미지학과 휴먼이미지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브랜드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고유의 이미지를 전파하고 대다수의 소비자들은 기업이 의도한 BI(brand identity)를 보편적으로 받아들이게 된다. BI 요소 중 가장 오랫동안 뇌리에 머무르는 것은‘시각’이며, 시각의 세부 요소인‘컬러’에 대한 상징적 의미는 보는 이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된다. 특히 컬러는 개인의 감성이 투영되므로 고객의 브랜드 이미지 선호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이다.
본 논문의 목적은 국내 항공사와 객실승무원의 브랜드 컬러 이미지를 연구하는 것이다. 궁극적으로 기업과 고객이 연상하는 이미지의 일치를 위해 기여하며, 영향력 있는 항공사 브랜드와 승무원 유니폼 이미지를 확립하고자 한다. 연구의 방법은 설문 대상자에게 국내 8개 항공사의 시각적 이미지인 심벌 및 로고·항공기·유니폼을 제시한 후 컬러와 배색 선호도, 항공사와 객실승무원의 컬러 이미지, 브랜드 컬러 이미지에 관한 소비자의 주관적 견해에 관하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Brand images deliver the unique images of the company by means of a variety of media, and the majority of consumers generally accept the brand identity(BI) as companies intend to present. Among the BI elements encountered by consumers,‘visual’images would stay for the longest time in the mind of cus...

주제어

#브랜드 컬러 이미지 항공사 승무원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황하나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휴먼이미지학과 휴먼이미지전공
지도교수 장성호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101
키워드 브랜드 컬러 이미지 항공사 승무원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2960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