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SNS 맞춤 타겟 마케팅 기법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페이스북 마케터를 중심으로
A Study on Factors Affecting Intention to Use of Customized Target Marketing Techniques on SNS : Focused on Facebook Marketer 원문보기


어윤재 (숭실대학교 대학원 IT정책경영학과(일원) IT서비스경영학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출현과 스마트폰의 보급 및 빅데이터와 클라우드를 비롯한 ICT 기술의 발전은 기존 마케팅 분야의 이론으로는 더 이상 설명할 수 없는 새로운 현상들을 만들어 내고 있다. SNS는 온라인으로 소비자들의 모임이 쉽게 이뤄지고 소비자들이 다양한 구매 상품이나 구매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조건을 마련해주기 때문에 대기업이나 중소기업은 물론이고 자영업자 또는 소상공인들도 SNS를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가 있으면 SNS를 통해 최대한 빨리 소비자에게 홍보하고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 SNS의 활용도는 날이 갈수록 양적인 면에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대다수의 기업들은 여전히 SNS 마케팅을 과거의 단순한 광고 마케팅으로 간주하고 소비자들로 하여금 기업이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일방적으로 신뢰해 주기를 바란다. 날로 스마트해지는 소비자들은 현재 다양한 구매 채널을 동시에 이용하고 실시간 채널 변경을 통한 최적의 구매경험을 지향하고 있으며 이러한 구매경험을 SNS를 통해 공유하는 소비자 간의 높은 상호작용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은 기업이 제공하는 정보에 비해 다른 소비자나 지인들의 추천 또는 구전에 대한 신뢰가 훨씬 높다는 것을 이미 많은 연구에서 검증한 바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업들은 기존의 마케팅 사상을 그대로 고수한 채 SNS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emergence of SNS (Social Networking Services) and the development of ICT such as smartphones, Big Data, and Cloud computing, new phenomena that cannot be explained by previously existing marketing theories are emerging. As SNS enables consumers to meet online and share their experience of p...

주제어

#페이스북 SNS 타겟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SNS마케팅 facebook sns marketing 소셜마케팅 social marketing social network service 마케팅기법 

학위논문 정보

저자 어윤재
학위수여기관 숭실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IT정책경영학과(일원) IT서비스경영학
지도교수 한경석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79
키워드 페이스북 SNS 타겟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SNS마케팅 facebook sns marketing 소셜마케팅 social marketing social network service 마케팅기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3036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