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사-학생 상호작용을 위한 교사코칭모델 개발
The Development of A Teacher Coaching Model for Teacher-Student Interaction 원문보기


박정길 (숭실대학교 대학원 평생교육학과(일원) 평생교육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의 목적은 학교현장에서 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을 위한 교사코칭모델을 개발하는 것이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교사-학생 상호작용을 위한 교사코칭모델의 구성요소는 무엇인가? 교사-학생 상호작용을 위한 교사코칭모델은 타당하게 구성되었는가? 교사코칭모델 중 교사코칭 대화모델은 어떠한가?
문헌고찰을 통해 교사코칭모델 초안을 개발하였고, 포커스 그룹 인터뷰와 개인 심층 인터뷰를 통해 델파이 조사를 위한 설문지를 구성하였다. 36명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velop a teacher coaching model for teacher-student interaction in school settings. The research problems to achieve this objective are as follows. What are the components of the teacher coaching model for teacher-student interaction? Has the teacher coaching model f...

주제어

#교사코칭 상호작용 코칭모델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정길
학위수여기관 숭실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평생교육학과(일원) 평생교육전공
지도교수 이경화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232
키워드 교사코칭 상호작용 코칭모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3039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